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공지사항

농식품산지유통연구원, 농촌체험활동 펼치며 사회공헌_농민신문_2023.04.06

관리자 2023-04-10 조회수 156
입력 : 2023-04-07 14:55
 
수정 : 2023-04-07 23:16
농식품산지유통연구원 관계자들이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양평외갓집체험마을에서 농촌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식품산지유통연구원

농식품산지유통연구원(원장 안재경)은 6일 경기 양평에 위치한 양평외갓집체험마을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안양시 장애인주간보호센터와 공동으로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농촌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농식품산지유통연구원은 외부 활동이 어려운 발달장애인들을 위해 딸기 수확, 손수건 염색 등 다양한 체험 활동과 더불어 인절미 만들기 등 먹거리 체험의 장을 마련해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안양시 장애인주간보호센터 관계자는 “외부활동은 발달장애인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지원인력, 이동 수단 및 예산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이 많은데, 이번에 연구원의 지원 덕분에 농산물도 직접 수확해보며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안재경 농식품산지유통연구원장은 “연구과제 수행과 농산업 컨설팅으로 성장한 연구원의 성과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식품산지유통연구원은 농식품유통품질관리협회(회장 장문철) 산하 기관으로 농업인·농협·지자체·정부의 역할 분담과 협력을 통해 농산업의 지속가능성과 안전한 먹거리 공급 체계 구축을 위한 연구 및 컨설팅에 매진하고 있다.

최지연 기자 kite77@nongmin.com